여행을 가려고 준비를 할 때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항상 주의를 주는 것인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여 이상이 없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여권이라는 게 여행을 자주 가는 분이라면 평소에 체크를 할 수 있지만 어쩌다가 한번 여행을 가는 분이라면 쉽게 확인을 하기 어려운 때도 있습니다.


물론 여권만 보면 여권 등록일이라던가 여권 만료일은 금방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만 여권을 항상 지니고 다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막상 필요할 때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여권 만료일을 민원24의 생활 정보 서비스 추가 기능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사실 그동안 인터넷을 통해 여권 만료일을 조회하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부터 민원 24 사이트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 24를 검색해줍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는 인터넷 주민 센터 같은 개념으로 다양한 온라인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민원 포털 민원 24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주민등록표등본, 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납세증명, 근로자녀장려금신청, 건축물대장등초본 발급 열람신청, 토지 임야 대장 열람등본 발급 신청, 지적도 임야도 열람등본교부신청, 토지이용계획확인 신청,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납세 증명서 등을 비롯한 다양한 민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통해 여권 만료일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는 가족/건강, 세금/미환급금, 연금, 범칙금/과태료, 자동차, 생활금웅, 병역, 주택/복지 등의 8가지 분야별로 41종의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서 주택/복지를 보시면 여권만료일이 새롭게 나의 생활 정보에 추가된 것이 보이네요.


그러면 이제부터 추가 동의를 통해서 여권만료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민원 24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민원 24는 위에 설명한 다양한 민원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젠가 또 오게 됩니다.


미리 회원 가입을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의 생활정보 41종 전체보기를 보시면 기존의 서비스만 이용할 것인가 아니면 추가 동의하러 가기를 할 것인가가 나옵니다.


여권만료일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추가 동의하러 가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동의 안내가 뜹니다.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체크를 하여 동의를 하면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


내용을 확인하시고 내가 알고 싶었던 것이 있으면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쭉 아래로 내려오면 여권만료일이 보입니다.


여권만료일 확인을 위해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추가 동의가 되었기 때문에 따로 서류를 뗄 필요없이 바로 민원 24의 내 정보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의 첫 화면입니다.


저는 여권 만료일이 2022년 12월 11일까지로군요.


그외에도 제가 체크한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의 내용이 안내로 떠 있네요.


여권 만료일은 클릭을 하면 더 자세하게 내용이 뜹니다.



생활정보 상세 내역으로 여권만료일 확인이 자세히 가능합니다.


제 경우에는 2022년 12월 11일까지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런 식으로 2016년 올해부터 인터넷을 통해서도 여권 만료일 확인이 민원 24의 생활 정보 서비스 추가 기능에 동의를 하면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에 꼼수를 통해 확인을 하려고 많이 애를 썼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로그인과 정보 확인 동의를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여권 만료일 조회 및 확인을 민원 24의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 Recent posts